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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안내

삼성초등학교 교육행정서비스 헌장

우리 삼성초등학교 교직원은 학부모 및 지역주민 모두가 친절한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는 우리 들의 고객임을 깊이 인식하고, 질 높은 교육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학부모와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다음 사항을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고객을 항상 친절·공손한 자세로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민원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위하는 마음으로,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민원업무를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민원처리과정에서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업무를 부당하게 처리하였을 경우에는 이를 즉시 시정함과 동시에 소정의 보상을 실시하겠습니다.
  • 우리는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매년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이를 고객에게 공표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고객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 교육서비스헌장 공통 이행기준

  1. 01/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1. 가. 방문고객
      • 학교를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교무실 및 행정실의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거나 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 상담 또는 민원 관련 교사가 수업중일 때에는 수업종료 후 10분 이내에 만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2. 나. 전화고객
      •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삼성초등학교 교사(행정직) ···입니다." 라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번으로 전화하셔서 ··담당을 찾으십시오." 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3. 다. 우편·팩스·인터넷 고객
      • 고객께서 우편,팩스, 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우편·팩스· 인터넷을 통한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될 때는 늦어지는 사유와 처리완료 예정 시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 02/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고객의 민원 신청 편의를 위하여 인터넷 홈페이지에 민원사무처리안내, 민원서식 정보, 민원신청안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1. ☞ http://www.aysamsung.es.kr>학교알리미
      2. ☞ http://www.aysamsung.es.kr>학부모서비스
    • 모든 민원 서류에 처리 부서, 담당자와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명기 하겠습니다.
    •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공개절차

      청구서 제출 → 청구서 접수(자료관) 및 이송 → 정보공개 여부결정(10일 이내) → 공개·비공개 결정통지 → 수수료 징수 → 공개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100% 보장하겠습니다.
  3. 03/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1. 가. 고객께서 담당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최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2. 나. 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시 교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학교장에게 연락을 주시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교직원에 대하여
      • 1회 지적 시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
      • 2회 지적 시주의 조치하겠습니다.
    3. 다. 고객으로부터 친절 교직원으로 추천된 직원에 대하여는 인사에 반영하는 등 인센티브를 주어 친절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4. 04/고객평가와 결과 공표
    • 우리 학교의 서비스 실행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는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학교누리집지 또는 소식지(학교신문, 가정통신문)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5. 05/고객 의견제시 방법과 절차
    • 우리 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서신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조사를 요하는 사항은 5일 이내)에 검토·확인하여 그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우리 학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교육 또는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 의문사항 연락처
      부서명처리업무연락처
      교무실학생성적처리, 학생진학상담 등070-7114-6004
      학년부진학상담, 생활지도, 상담지 도, 인성지도 등
      연구부학업성취, 부진아, 교육과정 등
      윤리부생활지도,봉사활동, 금연지도
      방과후부방과후 활동, 평생교육
      과학정보부과학행사, 과학교육 등
      체육부각종대회, 과학교육 등
      교육행정실제증명발급, 발전기금 등070-7114-6009
      주 소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경수대로 1240
      홈페이지 : htttp://aysamsung.es.kr
      팩스 : 031-472-9644
  6. 06/고객여러분께 협조를 부탁드리는 사항

      우리 삼성초등학교 전 직원은 한 차원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하오니 다음 사항을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서비스 개선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적인 교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 성명,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부서별 교육서 비스 이행기준

  1. 01/교무실: 교육서비스헌장
    1. 가. 초등학교
      • 학년초 3월 중순 학부모총회를 개최하여 학부모님들의 학교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학교교육에 적극반영하겠습니다.
      • 친환경 급식으로 학생들의 건강증진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 방문객의 신원을 확인하고 학교안전 지킴이 활동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생들의 적성과 흥미를 살리기 위해 전인교육의 일환으로 꿈몰이 통장제 운영을 통한 장원제의 활성화에 노력하겠습니다.
  2. 02/병설유치원 : 교육서비스헌장
    • 신입원아 모집시 국민기초 생활수급자의 자녀를 비공개를 우선 선발하고 나머지 정원에 대해서는 학부모님께서 직접참여한 가운데 공정하고 투명하게 취원 대상자를 선발하겠습니다.
    • 유아들을 사랑하고 항상 밝고 친절하게 대하겠습니다.
    • 국가수준 교육과정을 기초로 유아의 발달과 흥미를 고려하여 교육하겠습니다.
    • 유아의 건강과 안전교육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3. 03/교육행정실 : 교육행정서비스헌장
    • 제증명 발급을 위해 방문한 민원인들에게 도서관을 개방하여 처리시간동안 민원인의 소중한 시간이 낭비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민원을 신청하신 후 동일한 용무로 다시 학교를 방문하지 않도록 민원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일반민원

일반민원
연번항목별법정처리시간이행목표시간지참서류수수료비고
1경력증명서3시간30분본인의 경우:신분증
대리인인 경우:관계를 증명할수 있는 서류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증, 가족관계증명서)
2재직증명서
3재직증명서
4졸업증명서
5재학증명서
6생활기록부
7교육비납입증명서

팩스민원

팩스민원
연번항목별법정처리시간이행목표시간지참서류수수료비고
1경력증명서3시간30분본인의 경우:신분증
대리인인 경우:관계를 증명할수 있는 서류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증, 가족관계증명서)
2재직증명서
3졸업증명서
4재학증명서
5생활기록부
6교육비납입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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